오늘 오후 광화문·여의도 대규모 개신교 집회…"대중교통 이용하세요"
상태바
오늘 오후 광화문·여의도 대규모 개신교 집회…"대중교통 이용하세요"
  • 이슈밸리
  • 승인 2024.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200만 연합예배 개최...100만명 이상 모일 듯

 

[이슈밸리=디지털뉴스팀] 경찰은 주일인 27일 서울 광화문과 시청, 여의도 일대에서 개신교계의 대규모 집회( ‘200만 연합예배 & 큰 기도회) 개최로 인한 교통 통제가 이뤄진다며 차량 이동 시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한국교회연합이 주최하는 집회로 인해 도심권과 여의도권 일부 도로가 통제된다. 주최 측은 이번 집회에 약 100만 명이 모일 것으로 보고 있다.

차량통제는 도심권의 경우 세종대로(광화문∼서울역), 을지로(시청∼을지로입구), 서소문로(의주로타리∼시청) 및 사직로, 율곡로, 남대문로 일부 등 주요 간선도로에서 진행된다. 

여의도권의 경우 여의대로(마포대교 남단∼서울교), 의사당대로에서 차량 통제가 실시된다. 

집회 참가자가 증가할 경우에는 기존 통제 구간 외에 집회 장소 인근 도로에서 추가 통제 구간이 발생할 수도 있다. 특히 집회 무대가 설치되는 곳은 27일 오전 0시부터 교통이 통제된다.

경찰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가변차로를 운영하고 집회 장소 주변에 교통경찰 200여명을 배치해 차량 우회 등 교통 관리를 할 계획이다.

집회 시간과 장소 등 자세한 교통 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 전화(☎ 02-700-5000) 또는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