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ㆍ캐나다ㆍ뉴질랜드, 도쿄올림픽 참가 불참 선언
상태바
호주ㆍ캐나다ㆍ뉴질랜드, 도쿄올림픽 참가 불참 선언
  • 이슈밸리
  • 승인 2020.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호주와 캐나다, 뉴질랜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2020 도쿄올림픽 참가 불참을 선언했다. ㆍ

호주 올림픽위원회는 23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 오전 원격 회의를 열고 만장일치로 현재 상황에서 호주 올림픽 대표팀을 구성할 수 없다고 의견을 모았다"고 발표했다.

ㆍ맷 캐럴 호주 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은 "우리는 해외에서 활동 중인 선수들도 있다. 하지만 세계 각국에서 이동이 제한되고 있어 대표팀 구성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캐럴 위원장은 "호주 선수들은 스스로와 가족, 세계 구성원들을 위해 올바른 선택을 하고 싶어했다"며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선수들의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우리의 결정도 이런 부분을 반영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캐나다도 도쿄올림픽에 선수단을 파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캐나다올림픽위원회(COC)와 캐나다패럴림픽위원회(CPC)는 이날 성명을 통해 "올림픽을 1년 연기할 것을 긴급하게 요청한다. 연기를 둘러싼 복잡성은 인정하지만 선수들과 세계 공동체의 건강과 안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며 올해 7월 도쿄올림픽이 열린다면 선수단을 파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질랜드 역시 도쿄 올림픽 보이콧을 결정했다.

뉴질랜드 매체 뉴스허브에 따르면 뉴질랜드 올림픽위원회도 "올림픽 연기만이 합리적인 일이다. IOC가 7월24일 개막을 고수한다면 뉴질랜드는 다른 옵션을 검토할 것"이라고 올림픽 연기 필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