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국인 1인당 124만원 현금 지급하겠다"
상태바
트럼프 "미국인 1인당 124만원 현금 지급하겠다"
  • 이슈밸리
  • 승인 2020.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자국민 위해 논의 중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올해 겨울 재선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국인을 위해 1인당 1000달러(약 124만원)의 현금을 지급하는 계획을 밝혔다.

17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과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백악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므누신 장관은 "미국인들에게 즉각 수표를 보내주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미국인들은 앞으로 2주 동안 현금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부 언론이 성인 1인당 지급 금액이 1000달러(124만원)에 달할 것이라고 보도하자 므누신 장관은 "보도된 것보다 조금 더 클 수도 있다"고 말해 1000달라가 넘을 것을 예고했다.

다만 그는 "백만장자들에게 수표를 보낼 필요는 없다"며 소득에 따른 선별 지원을 시사했다.

트럼프 대통령도 "향후 2주 안에 국민들이 1000달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미국 정부가 국민들에게 현금을 지급한 것은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 이후 2번째다. 당시 미국 언론은 연방준비제도(연준)의 의장이었던 벤 버냉키가 경기부양을 위해 현금 지급한 것에 대해 ‘헬리콥터 벤’이라는 별명을 붙여 줬다.

당시 버냉키 의장은 헬리콥터에서 돈을 뿌리듯 국민에게 직접 돈을 주는 '헬리콥터 머니' 정책을 써야 한다고 주장하며 돈을 살포했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에 대해 연일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가 승리할 것이고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우리가 더 빨리 승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