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누티비, 정부 수시 차단에도 불쑥~또 등장
상태바
누누티비, 정부 수시 차단에도 불쑥~또 등장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4.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누누티비)
(사진=누누티비 제공)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콘텐츠를 불법으로 스트리밍하던 '누누티비'가 또다시 등장해 눈길을 끈다.

5일 구글 등 검색 사이트에서 'TV 다시보기' 등을 입력하면 '누누' 사이트가 등장하는데 사이트에 들어가면 여러 도박 사이트 광고와 함께 복수의 사이트 주소가 노출돼 있으며 "누누티비 서비스는 해외에 설립된 무료 OTT 서비스"라는 소개 글이 있다.

회사명은 기존 누누티비를 운영했던 스튜디오 유니버설로 돼 있고 사업장 주소는 파라과이의 한 곳으로 표시돼 있다.

또 운영진은 공지를 통해 "한국 정부에서 수시로 차단하는 관계로 사용자 여러분은 우회 방법을 통해 접속해야 한다"며 DNS 서버주소 변경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하고 있다.

앞서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누누티비와 누누티비 시즌2 등 저작권 침해 신규 사이트와 대체 사이트들에 대해 접속 차단을 꾸준히 해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도 국내 OTT 업계, 인터넷서비스사업자(ISP),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등과 함께 하루에도 접속 경로(URL)를 여러 차례 차단하겠다고 나섰다.

그러면서 누누티비 시즌2가 서비스 종료를 선언하는 등 성과가 있었으나 유사 사이트가 여전히 활개를 치면서 대응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