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 끝난 포근한 주말...미세먼지 '나쁨' 수준
상태바
강추위 끝난 포근한 주말...미세먼지 '나쁨' 수준
  • 이슈밸리
  • 승인 2020.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사진은 본문과 관계가 없습니다. 서울 교대 전경 (사진=이슈밸리)
본 사진은 본문과 관계가 없습니다. 서울 교대 전경 (사진=이슈밸리)

 

[이슈밸리=디지털뉴스팀] 8일은 서울과 경기도 아침 기온이 영하 1도 안팎을 보이며 전국이 비교적 포근한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충청권, 호남권, 대구, 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강원 영서와 영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강원 영동은 오후부터, 경북 동해안과 경북 북동 산지는 밤부터 눈이 내리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동해안 3∼10㎝, 강원 산지와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는 1∼5㎝이다.

강원 동해안은 내일 새벽까지 많은 눈이 내려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 눈 내리는 지역은 도로와 교량이 미끄러워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0.9도, 인천 -0.3도, 수원 0.2도, 춘천 -2.8도, 강릉 0.8도, 청주 0.8도, 대전 1.2도, 전주 0.6도, 광주 2도, 제주 6.6도, 대구 1.6도, 부산 0.4도, 울산 0.7도, 창원 -0.1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3∼10도로 전날(1∼10)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겠다.

서울과 경기도 일부, 강원, 충북, 경상, 전남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도 차차 건조해져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