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 한복판 여성 납치 살해돼...용의자 3명 긴급 체포
상태바
서울 강남 한복판 여성 납치 살해돼...용의자 3명 긴급 체포
  • 이슈밸리
  • 승인 2023.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을 납치 후 살해하고 유기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긴급 체포된 가운데, 31일 오후 유기한 시신이 발견된 대전 대덕구 대청호 인근에서 경찰 수사관들이 짐을 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여성을 납치 후 살해하고 유기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긴급 체포된 가운데, 31일 오후 유기한 시신이 발견된 대전 대덕구 대청호 인근에서 경찰 수사관들이 짐을 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디지털뉴스팀] 서울 강남 한 복판에서 여성이 납치돼 살해된 끔찍한 사건이 발생했다. 체포된 용의자 3명은 여성을 납치한 뒤 이틀간 서울→대전→청주→성남을 기점으로 도피 행각읋 한 뒤 대전에서 살해한 뒤 대청댐 인근 야산에 시신을 유기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31일 강남 주택가에서 심야에 여성을 납치해 살해한 혐의로 남성 3명을 긴급체포해 수사 중이다. 이들이 유기한 피살자의 시신은 대전시 대청댐 인근 야산서 발견됐다.

경찰은 용의자들 모두 가상화폐 관련 사건에 연루돼 경찰 수사를 받고 있었던 사실을 확인하고 구체적인 범행 동기와 살해 경위, 관계 등을 추궁하고 있다. 용의자 3명 중 누가 여성을 직접 살해했는지도 조사하고 있다

이들 중 1명은 피해 여성과 아는 사이이며 나머지 2명은 면식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찰에 따르면 이들은 29일 오후 11시48분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아파트 앞에서 여성 1명을 납치, 대전 인근에서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여성을 차에 강제로 태워 납치하는 것 같다"는 내용의 목격자 신고를 받고 인근 폐쇄회로(CC)TV 분석 등으로 A(30)씨와 B(36)씨를 용의자로 특정했다.

두 사람은 저항하는 여성을 끌고 가 도로변에 미리 세워둔 차량에 태우고 현장을 떠났다.

이 여성을 태우고 대전으로 이동한 이들은 이튿날 오전 대전에서 차를 버린 뒤 렌터카로 충북 청주로 이동한 것으로 조사됐다. 버려진 차량에서는 소량의 핏자국과 범행에 쓰인 것으로 추정되는 흉기가 발견됐다.

이들은 청주에서 렌터카마저 버린 뒤 30일 오전 9시30분께 택시를 타고 경기 성남시로 도주했다.

경찰은 31일 오전 10시45분께 성남 모란역 역사에서 A씨를, 오후 1시15분께 성남 수정구의 한 모텔에서 B씨를 각각 체포했다.

경찰은 이들에게서 공범이 더 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31일 오후 5시40분께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C(35)씨를 체포했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피해 여성을 대전에서 살해한 뒤 대청댐 인근 야산에 유기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용의자들이 시신을 유기했다고 지목한 장소에 수색 인력을 급파해 피해자의 31일 오후 시신을 발견하고 신원을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