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중국 방문….발전포럼서 글로벌 CEO들과 소통
상태바
이재용 중국 방문….발전포럼서 글로벌 CEO들과 소통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3.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삼성전자)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중국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사정에 정통한 복수의 소식통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23일 전세기편으로 베이징 공항에 도착했다.

이 회장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베이징 댜오위타이(釣魚台) 국빈관에서 열리는 중국발전고위급포럼(발전포럼)에 참석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제 회복: 기회와 협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30여명의 중국 중앙부처 지도급 인사와 20여명의 국유 기업및 금융기구 책임자, 100여명의 해외 인사가 참석하는데 해외 인사 중에는 에너지·금융보험·정보통신·장비제조·제약 ·소비재 및 서비스 등 주요 글로벌 기업 경영자가 총출동한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도 회의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2000년 창설 이래 중국의 주요 대외 경제 교류 플랫폼으로 자리해온 발전포럼은 중국 행정부인 국무원 발전연구센터가주최하고 중국발전연구기금이 주관한다.

이 회장은 발전포럼 기간 이들 글로벌 기업 CEO들과 만나 소통할 기회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이 행사의 전례에 비춰 이 회장은 포럼 기간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또는 허리펑 부총리 등 시진핑집권 3기 중국 고위급 인사들과도 교류할 기회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장의 방중은 미국이 한국 등 각국 기업들의 중국 내 반도체 공장 생산능력 확장에 제한을 가하는 이른바 반도체법'가드레일' 규정을 발표한 직후여서 관련 업계와 중국 당국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중국 시안과 쑤저우에서 각각 낸드플래시 생산 공장과 반도체 후공정(패키징) 공장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