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총장 "JMS 정명석 엄정한 형벌 선고되도록 최선"
상태바
검찰총장 "JMS 정명석 엄정한 형벌 선고되도록 최선"
  • 이슈밸리
  • 승인 2023.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석 검찰총장 (사진출처=연합뉴스)
이원석 검찰총장 (사진출처=연합뉴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이원석 검찰총장은 6일 최근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 다큐멘터리에서 신도 성폭행으로 또 구속기소된 JMS 총재 정명석(77·구속 기소)씨 사건 공판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이 총장은 이날 대검찰청에서 이진동 대전지검장에게 정씨의 공판 진행 상황을 보고 받고 "범행에 상응하는 엄정한 형벌이 선고돼 집행될 수 있도록 공소 유지에 최선을 다하라"고 말했다.

피해자들에 대해서도 세심한 지원과 보호에도 만전을 기하라고 강조했다.

지난 3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개국에 공개된 이 다큐멘터리는 정명석을 포함해 자신을 신이라 칭하는 한국의 사이비 종교 교주를 다뤘다. 이 다큐멘터리는 넷플릭스 '오늘 대한민국의 TOP 10' 차트 1위에 올랐다.

다큐멘터리 내용에 따르면 신도 성폭행 등으로 징역 10년을 선고받고 2018년 2월 출소한 정씨는 홍콩 국적 여성 신도를 성폭행하고, 호주 국적 여성 신도의 허벅지 등을 만진 혐의로 지난해 10월28일 다시 구속기소됐다.

대전지검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과 성폭력분야 공인인증 부부장검사 등 전문성이 높은 검사 3명으로 구성된 공소유지팀을 편성, 재판을 맡고 있다.

검찰은 경찰이 조사중인 추가 성폭행·성추행 고소 사건도 긴밀하게 협력해 수사할 방침이다.

앞서 JMS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방영을 막아달라며 서울 서부지법에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지만 2일 기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