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보호' 평소 침수 반복 진술...구조 선원 3명 육지로 이송
상태바
'청보호' 평소 침수 반복 진술...구조 선원 3명 육지로 이송
  • 이슈밸리
  • 승인 2023.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복 어선 내부 확인하는 해경대원 (사진출처=연합뉴스)
전복 어선 내부 확인하는 해경대원 (사진출처=연합뉴스)

 

[이슈밸리=디지털뉴스팀] 전남 신안군 임자도 해상에서 전복 사고가 난 24t급 통발어선 '청보호'가 평소에도 배에 이상이 있어 침수가 반복됐고, 출항 당시에도 배에 기우는 이상 현상이 있었다는 진술이 나왔다.

전남 앞 바다에서 침몰한 '청보호'가 평소에도 침수가 반복되는 이상 현상이 있었고 출항 당시에도 배가 기울었다는 진술이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구조된 선원 중 한 명은 "평소에도 배 오른쪽 엔진이 좋지 않았고, (엔진이 있는 쪽) 기관실에 물이 종종 샜다"고 해경에 진술했다.

인천선적 근해통발어선인 청보호는 전날 오후 11시 19분께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대비치도 서쪽 16.6㎞ 해상에서 12명이 탄 채 전복됐다.

특히 사고 당일 출항 당시에도 "물이 새기는 했지만 양이 많지 않아 그냥 운항했다"는 취지로 생존 선원이 진술한 것으로 전해진다.

구조된 청보호 다른 선원도 "출발했을 때부터 배가 좌측으로 기우는 이상이 있었다"고 말해, 청보호가 평소에도 선박 자체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한편, 해경에 의해 구조된  '청보호' 구조 선원 3명은 육지로 이송됐다. 

5일 서해해양경찰청과 목포해양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정오께 청보호 구조 선원 3명이 형사기동정을 타고 목포해경전용부두를 통해 육지로 들어갔다.

구조자 3명은 모두 선원으로, 유모(48)·손모(40)씨와 인도네시아인 F씨 등이다.

이들은 저체온증 외 별다른 건강상 이상이 없어 지금까지 현장에 남아 배의 구조를 설명하는 등 구조·수색을 도왔다.

해경은 이들을 병원으로 이송해 정밀진단을 받고 치료도 받도록 할 예정이다. 사고 원인 등에 대한 구체적인 조사 일정은 아직 정하지 않았다.

현재 실종자는 9명으로 이들은 사고 당시 선실 내부에서 잠을 자고 있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