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0, 갤럭시 폴드2, 美 샌프란스스코서 내달 공개
상태바
갤럭시 S20, 갤럭시 폴드2, 美 샌프란스스코서 내달 공개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0.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삼성전자의 2020년 플래그십폰 갤럭시 S20와 클램셸 형태 폴더블폰이 다음 달 미국에서 공개된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미디어에 초청장을 보내 2월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연다고 공식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작년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갤럭시S10 시리즈와 갤럭시 폴드 등 스마트폰과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갤럭시 핏 등 웨어러블 기기를 공개한 바 있다.

삼성전자가 보낸 초청 메일에는 삼성의 스마트폰 브랜드‘GALAXY’라는 글자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영상을 첨부했는데 영상 속엔 하얀 바탕에서 GALAXY라는 글자가 만들어진다. 특히 GALAXY 단어에서 두 개의 ‘A’자가 들어갈 부분에 첫 번째 A위치에는 직사각형의 물체가, 두 번째 A위치에는 마름모꼴의 물체가 서서히 올라온다.

직사각형의 물체는 갤럭시 S10의 차기작으로, 두 번째 A자리의 마름모꼴 물체는 차기 갤럭시 폴드를 암시하는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S20 시리즈는 2020년을 기념해 처음으로 ‘2’로 시작하는 명칭을 갖게 된다. 라인업은 7인치 갤럭시 S20플러스, 6.9인치 갤럭시 S20울트라로 구성된다. 특히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1억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 S20 시리즈와 함께 공개되는 새로운 폴더블폰은 지난해 갤럭시 폴드와 달리 위·아래로 접히는 형태로 접었을 때 전면엔 시간과 날짜를 표시하는 작은 화면이 있으며 듀얼 카메라도 갖추고 있다. 클램셸 폴더블폰은 가로축을 중심으로 접었을 때 정사각형, 펼쳤을 때 6.7인치 화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이 행사에서는 삼성전자의 두번째 폴더블폰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클램셸 폴더블폰은 가로축을 중심으로 접었을 때 정사각형, 펼쳤을 때 6.7인치 화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화면 상단 중앙 카메라를 제외하고 전체를 화면으로 채운 '홀 디스플레이'와 후면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을 것으로 추정되며 가격은 갤럭시 폴드(239만8천원)보다 훨씬 저렴한 100만원대 중후반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측된다.

업계에선 이날 공개할 갤럭시 S20 라인업은6.2인치 화면의 ‘갤럭시 S20’, 6.7인치 화면의 갤럭시 S20 플러스, 6.9인치 갤럭시 S20 울트라 등이다. 갤럭시 최초로 12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델이 나올 예정이다. 카메라는 1억800만화소를 지원하고, 광학 5배줌이 가능한 후면 카메라 모듈등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