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개최
상태바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개최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3.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삼성전자가 내달 초 개최하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새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 북3 울트라'를 공개할 전망이며 프리미엄 노트북 라인업을 늘려 수익성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달 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에서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3'과 함께 최신 노트북 '갤럭시 북3' 시리즈를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외 IT전문 매체나 블로거, 유튜버 등은 삼성전자가 이번 언팩에서 처음으로 '갤럭시 북3 울트라'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전자에 정통한 테크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갤럭시 북3 시리즈 공개를 예고하면서 갤럭시 북3 울트라의 비교 대상으로 델 XPS 15와 애플 맥북 프로를 꼽았다. 샘모바일은 “많은 내용이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제하면서도 “갤럭시 북3 울트라는 (경쟁 모델인) 델 XPS 15와 맥북 프로보다 가벼울 것”이라고 예측했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인텔이 지난해 출시한 PC용 프로세서 13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가운데 플래그십 제품인 인텔 코어 i9-13900K는 최대 24코어로 32개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프로세서다.

갤럭시 북3 시리즈 프로모션 이미지를 처음으로 공개한 IT 매체 더테크아웃룩은 15.6∼16인치 슈퍼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디스플레이 장착도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