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아침 영하권 오후 10도 안팎...미세먼지 '최악'
상태바
주일, 아침 영하권 오후 10도 안팎...미세먼지 '최악'
  • 이슈밸리
  • 승인 2023.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 농도가 각각 매우 나쁨과 나쁨을 기록한 지난 7일 서울 도심에서 시민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서울의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 농도가 각각 매우 나쁨과 나쁨을 기록한 지난 7일 서울 도심에서 시민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이슈밸리=디지털뉴스팀] 주일인 8일은 아침에는 춥고 오후에는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울릉도와 독도에는 비가 내리고 미세먼지는 ‘매우나쁨’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최저기온 영하 11도의 여전히 동장군이 맹위를 떨칠 전망이다. 하지만 낮 최고 기온은 12도까지 오르면서 겨울 속 봄 기운이 느끼질 것으로 보인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춘천 –8도, 강릉 –1도, 대전 –4도, 전주 –3도, 부산 1도, 제주 5도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5도, 강릉 10도, 대구 9도, 전주 9도, 광주 10도, 부산 11도 , 제주 14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아침기온은 전날보다 내륙지역은 5~10도, 해안지역은 2~5도가량 낮겠고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0도 내외로 춥겠다"고 밝혔다.

이날 전국은 가끔 구름이 많은 끼고 새벽까지 울릉도와 독도에는 5~10㎜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해상에서는 제주도먼바다와 남해동부바깥먼바다, 동해안쪽먼바다는 새벽까지, 동해바깥먼바다는 아침까지 바람이 35~60㎞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은 1.5~4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안개는 오전 10시까지 전국 내륙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짙은 안개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도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일 잔류한 미세먼지가 대기 정체로 축적돼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호남권, 영남권, 제주권이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 강원영서, 세종, 충북, 충남, 대구, 경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