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조성환 현대모비스 사장 "모빌리티 플랫폼 공급사로 도약"
상태바
[CES 2023] 조성환 현대모비스 사장 "모빌리티 플랫폼 공급사로 도약"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3.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모비스)
(사진=현대모비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부품 공급 계열사 현대모비스가 소프트웨어 중심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다짐했다.

현대모비스는 5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3'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미래사업 혁신과 기술 전략 방향을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새 전략은 '모빌리티 플랫폼 프로바이더'라는 정체성으로 축약된다.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 기술을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모듈화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전문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조성환 현대모비스 사장은 "단편적인 부품이 아니라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된 통합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 플랫폼은 국제 표준을 만족하는 소프트웨어와 용도에 최적화되면서 동시에 성능과 원가 경쟁력을 갖춘 반도체를 기반으로 구성된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런 취지를 담아 사명(MOBIS)의 의미도 'MObility Beyond Intergrated Solution'(통합 솔루션 너머의 모빌리티)로 재정의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현대모비스가 개발 중인 미래형 목적기반차량(PBV) 콘셉트 모델 '엠비전 TO'도 공개됐다. 자율주행 전기차 엠비전 TO는 차량 앞뒤 측면 4개 기둥에 카메라, 레이더, 라이다 등 센서를 탑재했다.

4개 바퀴에 모두 조향기능이 달린 e-코너 모듈을 탑재해 제자리 회전이나 평행주행 등 기존 자동차가 구현하지 못하는 움직임이 가능하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 퀄컴과 손잡고 고속도로 자율주행 수준인 레벨3 통합제어기를 개발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자율주행 통합제어기는 레벨3 자율주행 구현에 핵심 장치다.

현대모비스는 제어기 플랫폼 개발 전반을 주관하면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개발한다. 퀄컴은 하드웨어에 필요한 고성능 반도체를 공급한다.

제어기 플랫폼은 올 상반기까지 개발을 마칠 계획이다. 양사 경영진은 이번 CES에서 만나 통합제어기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영광 현대모비스 사업전략실장은 "자율주행 레벨3 시장 선점 전략의 일환으로 퀄컴과 협업한 것"이라며 "이를 위해 다른 글로벌 모빌리티 회사들과도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