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벤츠, 자체 전기차 충전소 구축 계획
상태바
[CES 2023] 벤츠, 자체 전기차 충전소 구축 계획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3.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차 분야에서 테슬라를 추격하기 위해 미국 등지에 자체 전기차 충전소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 등이 5일(현지 시각) 보도에 따르면 벤츠 측은 이날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 행사장에서 북미와 유럽, 중국에 2030년까지 약 1만개의 고성능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벤츠는 우선 미국과 캐나다에 2027년까지 400개 충전소에 약 2천500대의 충전기를 배치할 방침이며 이 시설은 벤츠 브랜드로 운영된다.

벤츠 차량 소유주가 우선적으로 사용권을 갖되 기술적으로 호환되는 다른 브랜드 차량에도 개방하겠다는 입장이며 벤츠 차주가 차량에 충전기만 꽂으면 충전·결제 등 나머지는 신경 쓸 필요 없도록 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하고 충전소를 외진 곳이 아닌 식당 부근 등에 만들고 감시카메라를 설치해 이용자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겠다고 밝혔다.

이는 고급 내연기관 자동차를 생산해온 벤츠가 테슬라의 성공 공식을 따라 전기차 시장 비중을 늘리려 하는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테슬라는 전용 급속 충전소인 '슈퍼차저 스테이션'을 운영 중이며, 미국 내 자사 충전시설을 아직 다른 브랜드 차량에 개방하지 않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충전소가 많으면 주행 중 전기차가 꺼지거나 제때 충전하지 못할 가능성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을 안심시킬 수 있는 만큼 이는 테슬라 구매의 주요인 중 하나로 꼽혀왔다고 설명했다.

반면 테슬라를 제외한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은 충전시설 설치에 지나치게 관여하기를 꺼려왔다.

이번 결정에 대해 올라 칼레니우스 벤츠 회장은 "더 많은 고객이 벤츠의 전기차에 올라탈 수 있도록 설득할 수 있는 기본 요소 가운데 하나"라고 말했다.

벤츠는 파트너사와 함께 북미 지역 충전시설 설치에 10억5천만달러(약 1조3천억원)를 투입할 계획이며,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따른 보조금도 신청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