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조주완 사장 "고객 인정받는 미래지향 사업구조 갖출 것"
상태바
LG전자 조주완 사장 "고객 인정받는 미래지향 사업구조 갖출 것"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2.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조주완 사장이 임직원들에게 "새해에는 시장과 고객에게 가치를 인정받는 '미래 지향적 사업구조'로 변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23일 조 사장은 온라인 CEO 펀(F.U.N) 토크에서 이런 신년 메시지를 전했다.

새해 전략 방향으로는 포트폴리오 고도화, 고객 중심 사업 운영체계, 미래준비 역량, 워룸(War-Room) 태스크(Task) 실행 등을 제시했다.

조 사장은 포트폴리오 고도화와 관련 "질적 성장을 가속하고 미래 기회 영역에서 성장동력을 확보해 기업가치를 높여가야 한다"며 "기존 사업모델 및 사업방식의 변화를 통해 성장과 수익의 한계를 돌파하고, 성장성과 기업가치 잠재력이 높은 영역에서 신사업을 육성하자"고 주문했다.

이어 "CX(Customer eXperience)와 DX(Digital Transformation)를 연계한 혁신 활동을 통해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며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CX 혁신 성과를 만들어 내자"고 강조했다.

또 "미래기술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 온라인 사업을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부 과제로는 미래기술 확보와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 Z세대(1997∼2006년생) 대상 브랜드 선호도 개선, LG닷컴 기반 이커머스와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을 제시하고 경기침체에 대응하기 위한 워룸 태스크 실행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지난달부터 각 사업부서와 본사 조직원 일부로 구성된 워룸을 운영 중이다.

조 사장은 "경기불황 장기화에도 근본적 경쟁력을 확보해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건강한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자 지향점"이라며 "워룸은 각종 비효율을 제거하고 근본적인 사업 및 오퍼레이션 방식을 개선하는 기회로 활용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