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째 한파·폭설 중부지방…일부 하늘길도 막혀
상태바
이틀째 한파·폭설 중부지방…일부 하늘길도 막혀
  • 이슈밸리
  • 승인 2022.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사진출처=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강력한 한파를 동반한 폭설이 수도권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이틀째 이어지면서 각 지자체들은 도로가 결빙되기 전 제설작업에 서둘렀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누적 적설량은 경기 오산 9.8㎝, 강원 화천 9.5㎝, 충북 제천 6.9㎝ 등이다. 현재 강원 전역과 경기 남부, 충청권 일부 지역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지자체들은 도로가 얼기 전에 분주히 제설작업에 나섰다. 

강원도는 이날 오전 9시께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해 제설장비 400여 대와 인력 860여 명을 배치하는 등 한파로 인한 도로 결빙에 긴장하고 있다.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충북도 역시 비상근무 1단계를 가동해 폭설에 대비하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도 퇴근 시간대 혼잡도 완화와 시민 귀가 편의를 위해 임시 전동열차를 운행한다.

이에 따라 퇴근 시간대 경인·경부·경원·경의중앙선·분당선 등 7개 노선별 2회씩 총 14회를 추가 운행된다.

기상청은 이날 저녁까지 강원내륙, 충청 북부에 3∼8㎝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보고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얼어붙어 미끄럽다"며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등에도 눈이 쌓이거나 얼어 빙판길이 예상된다"며 "보행 시에도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폭설로 공항 활주로가 마비되면서 일부 하늘길도 막혔다. 

한국공항공사 제주본부에 따르면 이날 제주공항과 군산·원주 공항을 오가는 항공편 8편(출발 4편, 도착 4편)이 결항됐다.

또 중부지방에 내린 폭설로 항공편 26편(출발 17편, 도착 9편)이 지연 운항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