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27살 고양이 최고령으로 기네스북 올라
상태바
英 27살 고양이 최고령으로 기네스북 올라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2.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네스 세계기록 웹사이트 발췌)
(사진=기네스 세계기록 웹사이트 발췌)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영국에 사는 27살 암고양이가 현존하는 '최고령묘'로 등극했다.

기네스 세계기록에 따르면 1995년 12월 영국 중부 머지사이드에서 태어나 곧 27살 생일을 맞는 '플로시'는 현존하는 세계 최고령묘 기록에 올랐다.

기네스는 고양이에게 27살은 사람 나이로 치면 120살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플로시는 머지사이드 병원 인근에서 태어나 길고양이 생활을 하다가 병원 직원에게 입양됐는데 이후 여러 '집사'를 거친 플로시는 어느덧 노령묘가 됐고 결국 지난 8월 고양이 보호소에 맡겨진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얼마 되지 않아 노령묘를 돌본 경험이 많은 보호소 직원 비키 그린이 그를 다시 입양했다.

그린은 플로시가 노령으로 청력을 잃고 눈도 잘 보이지 않지만 여전히 장난기와 호기심이 많은 고양이라고 말했다.

또 플로시가 큰 그릇에 음식을 담아 먹는 것을 즐기는 등 식욕이 왕성하다며 "그는 좋은 식사 기회를 놓치는 법이 없다"고 전했다.

그린은 "플로시를 처음 봤을 때부터 특별한 고양이라는 것을 알았지만, 내가 세계 기록을 보유한 고양이와 함께 살게 될 줄은 상상하지 못했다"며 "플로시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노령묘 입양을 고려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