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나 젤렌스카 영부인 "러군 조직적·공개적 성폭력 자행…무기로 쓴다"
상태바
올레나 젤렌스카 영부인 "러군 조직적·공개적 성폭력 자행…무기로 쓴다"
  • 이슈밸리
  • 승인 2022.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레나 젤렌스카 우크라이나 영부인 (사진출처=AP/연합뉴스)
올레나 젤렌스카 우크라이나 영부인 (사진출처=AP/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부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가 28일(현지시각)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전쟁 중에 여성에 대해 조직적이고 공개적으로 성폭력을 저지르면서 이를 전쟁 도구로 이용하고 있다고 강력하게 비난했다.

영국 일간 더 타임스, 스카이뉴스 방송 등에 따르면 젤렌스카 여사는 이날 분쟁지역 내 성폭력 방지를 위한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영국 런던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폭로했다. 

젤렌스카 여사는 "성폭력은 누군가에 대한 지배력을 드러내는 가장 잔인하고 동물적인 방법"이라며 "전쟁 중에는 누구도 안전하지 않기에 성폭력 피해자들이 이를 증언하기도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전쟁에서 또 다른 무기가 되고 있다"라며 "이 때문에 러시아군이 이를 조직적이고 공공연하게 사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젤렌스카 여사는 우크라이나가 포착한 러시아 군인들의 통화 내용을 보면 러시아에 있는 가족과 친지들에게 자신들이 저지른 성폭력에 대해 이야기하는 군인들이 있었다고도 주장했다.

그는 "러시아 군인 아내들이 이를 격려한다"라며 "그들은 '우크라이나 여성들을 강간하되 나에게는 말하지 말라'고 한다"고 말했다.

젤렌스카 여사는 "러시아 군인들은 성폭력에 대해 공개적"이라며 "이를 전쟁 범죄로 인식하고 모든 가해자에게 책임을 묻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이유"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