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딸' 구글 검색 급증
상태바
'북한 김정은 딸' 구글 검색 급증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2.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둘째 딸 김주애 공개 이후 검색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구글 검색어 트랜드를 확인한 결과 김 위원장의 딸이 처음 북한 관영매체에 등장한 지난 19일부터 이날까지 'north korea', 북한과 관련한 전 세계 검색어 1위는 'kim jong un daughter', 즉 김정은 딸이었다.

2위 역시 'north korea kim jong un daughter'인 북한 김정은 딸로 동일한 내용이었으며, 3∼5위는 북한과 2022 카타르 월드컵의 연관성에 대한 내용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이 지난 20일 "어떤 나라도 월드컵을 열 수 있고, 북한이 원한다고 해도 마찬가지"라고 한 발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같은 기간 구글에서 '북한'을 검색한 사용자가 살펴본 관련 주제에서도 '딸'에 대한 검색 빈도가 가장 높았고 2∼4위는 인판티노 FIFA 회장 발언과 관련된 주제였다.

주요 외신 역시 김 위원장 딸의 공식 석상 등장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AP·AFP·로이터통신과 영국 스카이뉴스 등은 지난 27일 조선중앙통신·조선중앙TV 등 북한 관영매체에 보도된 김 위원장 딸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 개발자들의 기념사진 촬영 소식을 보도했고 외신은 특히 김주애가 북한의 차기 후계자가 될지 여부를 놓고 전문가들의 분석을 인용해 전망 기사를 보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