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우루과이 0-0 무승부...손흥민 '마스크 투혼'
상태바
대한민국, 우루과이 0-0 무승부...손흥민 '마스크 투혼'
  • 이슈밸리
  • 승인 2022.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 대한민국 정우영이 우루과이 발베르데와 볼다툼을 벌이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24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 대한민국 정우영이 우루과이 발베르데와 볼다툼을 벌이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이슈밸리=디지털뉴스팀]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4일 오후(한국 시각)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우루과이와 0-0으로 비겼다. 이에 따라 양팀은 1점씩 승점을 챙겼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4위인 우루과이를 상대로 승점 1점을 챙긴 한국(28위)은 자신감을 안고 가나(28일), 포르투갈(12월3일)과의 남은 2경기에 나설 수 있게 됐다.

한국은 이날 남미 강호 우루과이를 맞아 팽팽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특히 안와 골절상을 당한 뒤 수술을 받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풀타임을 뛰는 투혼을 펼쳤다.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이날 최근 강팀들을 상대로 주로 사용했던 4-2-3-1 포메이션을 카드를 꺼냈다.

FIFA 랭킹 28위 한국은 이날 우루과이(14위)를 상대로 시종일관 매우 공세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우루과이에는 한때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이상 현 파리 생제르맹)와 FC바르셀로나에서 역대 최강의 삼각편대를 구성했던 베테랑 골잡이 루이스 수아레스(나시오날)가 버티고 있다.

우루과이는 차세대 특급 골잡이를 거론할 때 늘 첫 손에 꼽히는 다르윈 누녜스(리버풀)와 수아레스가 함께 이날 최전방에서 한국 골문을 노렸다.

이들에게 공격의 물줄기를 틔우는 역할은 '거함' 레알 마드리드에서 '중원의 핵'으로 활약하는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맡았다.

이번 월드컵에서 4강은 족히 노려볼 만한 전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는 우루과이를 상대로 벤투호는 단 한 걸음도 물러서지 않고 치열하게 맞부딪쳤다.

FIFA 기록에 따르면 전반전까지 한국의 점유율은 45%-42%로 우루과이에 앞섰다.

양 팀 점유율의 합을 100%로 맞추는, 전통적인 방식의 산정 방식을 따르면 한국은 전반전 50.3%의 점유율을 기록했는데, 축구 통계 업체 옵타에 따르면 이는 한국이 역대 월드컵 본선에서 기록한 전반전 점유율 중 최고 수치다.

한국이 우루과이와 포르투갈을 상대로는 수비에 방점을 둔'더블 볼란테(수비형 미드필더 2명 배치)'를 가동하지 않겠느냐는 전망이 나왔지만, 벤투 감독은 늘 하던 공격적인 축구를 그대로 펼쳐 보였다.

한국은 이제 가나, 포르투갈과 차례로 2~3차전을 치른다.

우루과이전에서 크게 자신감을 얻은 벤투호가 사상 두 번째 원정 16강을 이뤄낼 수 있을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국은 28일 오후 10시 가나, 12월 3일 오전 0시 포르투갈과 같은 장소에서 조별리그 2~3차전을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