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장원영, 올해 수능 미응시 "활동에 집중"
상태바
아이브 장원영, 올해 수능 미응시 "활동에 집중"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2.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장원영 인스타그램)
(사진=장원영 인스타그램)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가운데 많은 2004년생 스타인 아이브 장원영, 리즈 등은 수능을 보지 않기로 했다. 

17일 아이브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수능 응시에 대해 오랫동안 논의했으나 현재는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아티스트의 의견에 따라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향후 아티스트 의견에 따라 추후 대학 생활에 집중할 수 있을 때 진학 여부를 고려해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룹 스테이씨의 윤과 재이, 그룹 엔믹스의 지니, 설윤, 배이, 그룹 뉴진스의 민지 등 2004년생 걸그룹 멤버들도 수능에 응시하지 않았다.

엔하이픈의 정원과 트레저의 박정우 등 보이그룹 멤버들도 본업에 전념하기 위해서 올해 수능을 보지 않았다.

이에 엔하이픈의 소속사 빌리프랩은 "정원이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이번 수능에는 미응시했다"고 밝혔다.

방송가에서도 JTBC 드라마 'SKY캐슬'로 이름을 알린 배우 이유진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한 안지호가 현재 작품 준비로 수능을 치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수능 고사장으로 향한 스타들도 있다.

그룹 에이티비오(ATBO) 정승환과 김연규, 원빈, 그룹 BAE173의 도하, 빛, 도현은 이번 수능에 응시했고 케플러의 서영은, 휴닝바히에, 그룹 위클리의 이재희와 영화 '옥자'에서 주연한 배우 안서현이 수능을 치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