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하자 마자, 트위터 직원 절반 해고하려는 '머스크'
상태바
인수하자 마자, 트위터 직원 절반 해고하려는 '머스크'
  • 이슈밸리
  • 승인 2022.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로고와 일론 머스크 (사진출처=연합뉴스)
트위터 로고와 일론 머스크 (사진출처=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가 이 회사 전체 직원(7500명)의 절반인 약 3700명을 감원할 계획이라고 외신이 전했다.

2일(현지 시각) 블룸버그통신은 익명의 소식통과 내부 공지 등을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머스크는 지난주 440억달러(약 62조6천억원) 규모의 트위터 인수를 마무리한 뒤 수익성을 높이려고 감원, 운영비용 감축, 새로운 수익원 발굴 등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익명의 소식통은 머스크가 3일 중으로 대상 직원들에게 해고를 통보할 계획이며, 그동안 허용됐던 원격근무를 폐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 직후 최고경영자(CEO) 파라그 아그라왈 등 주요 임원을 줄줄이 해고한 데 이어 지난 주말 동안 부사장과 이사급에 대한 감원도 실시했다.

이번 주 들어서는 팀별 간부들에게 인력 50% 감원 목표를 제시했다.

또 머스크가 CEO로 재직 중인 테슬라의 이사급 임직원과 엔지니어들이 감원 대상 명단을 살펴보고 각 직원이 트위터 소프트웨어 코드에 기여한 정도에 따라 감원 순위를 정하고 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감원에 대한 최종 평가는 테슬라 인원들과 트위터 중간 간부들이 공동으로 하게 된다고 소식통은 덧붙였다.

머스크는 벤처캐피털 크래프트벤처스 공동 창업자 데이비드 색스 등 자신의 측근들과 함께 감원을 포함한 각종 회사정책 관련 시나리오 검토 작업을 진행 중이어서 실제 감원 규모는 검토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소식통은 말했다.

일부 알려진 시나리오에는 해고 근로자에게 60일 치 퇴직수당을 주는 방안이 포함돼 있다.

트위터 대변인은 이에 대한 코멘트 요청에 즉각 응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