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퍼 News] 시드니 동물원서 사자 5마리 탈출 소동
상태바
[미스퍼 News] 시드니 동물원서 사자 5마리 탈출 소동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2.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호주 시드니의 한 동물원에서 사자 다섯 마리가 우리 밖으로 나오는 소동이 벌어졌다.

2일(현지 시각) 호주 ABC 방송 등 현지 언론은 오전 7시께 호주 시드니 타롱가 동물원에서 사자 한 마리와 새끼 사자 네 마리가 우리 밖으로 벗어났다고 보도했다.

이 동물원에는 아프리카 사자 한 쌍과 이들이 지난해 8월에 낳은 새끼 사자 다섯 마리 등 총 일곱 마리의 사자가 살고 있다.

동물원 측은 즉시 직원들을 대피시키고 동물원을 폐쇄했다. 사자들을 포획하기 위해 경찰들과 전문 사육사들이 출동했다.

우리 밖으로 나왔던 사자 중 네 마리는 스스로 우리로 돌아갔고 나머지 한 마리는 사육사들이 마취총을 쏘아 진정시킨 뒤 우리로 돌려보낼 수 있었다.

타롱가 동물원 최고 관리자인 사이먼 더피는 "사자들이 우리 밖으로 나왔지만 동물원 밖으로 완전히 빠져나간 것은 아니었다"며 "사람들이나 사자들 모두 다치지 않고 안전한 상황이라고 하며 사자들이 어떻게 우리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는지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물원 측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번 사건을 알리며 사자들이 철저히 감시되는 안전 지역에 있다며 동물원은 평소처럼 개장할 것이라고 안내했다.

시드니 북부 포트 잭슨만 인근에 있는 타롱가 동물원은 1916년에 개장한 시드니의 명소로 알려져있다.

AFP 통신에 따르면 1946년 이 동물원에서 두 살짜리 벵골 호랑이가 탈출해 시민들을 공포에 떨게 했으며 결국 사육사의 총에 맞아 죽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