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비속어 논란 "사실 다른 보도로 동맹훼손…진상 밝혀져야"
상태바
尹 대통령, 비속어 논란 "사실 다른 보도로 동맹훼손…진상 밝혀져야"
  • 이슈밸리
  • 승인 2022.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사진출처=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 (사진출처=대통령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뉴욕 방문 기간 불거진 이른바 '비속어 논란'에 대해 "사실과 다른 보도로서 동맹을 훼손하는 것은 국민을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취재진의 관련 질문에 "논란이라기보다는…"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와 관련한 나머지 얘기들은 먼저 이 부분에 대한 진상이라든가 이런 것들이 더 확실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전세계 2~3개 초강대국을 제외하고 자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자국의 능력만으로 온전하게 지킬 수 있는 국가는 없다"며 "그래서 자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에는 동맹이 필수적"이라고도 강조했다.

 

출근길 문답하는 윤석열 대통령 (사진출처=연합뉴스)

 

윤 대통령의 이날 언급은 뉴욕 발언이 사실과 다른 내용이 보도됐다는 취지로 본인 말이 왜곡됐다고 부인한 동시에 이로 인해 동맹관계 훼손됐다고 지적 한 것이다. 따라서 윤 대통령은 관련 언급에 대한 사실 규명을 지시할 것으로 보여, 정치권에 새로운 쟁점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1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에서 조 바이든 미 대통령 주최로 열린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48초 짧은 환담을 나고 회의장을 떠나면서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OOO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하는 장면이 언론이 포착돼 논란을 일으켰다. 

애초 언론 보도에는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는 발언으로 알려졌으나, 대통령실은 '바이든'이 아닌 '날리면'이라고 말한 것으로 미 의회가 아닌 우리 국회를 가리킨 언급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진실 규명 차원에서 관련 쟁점 사항에 대한 수사를 지시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