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공군과 전역 예정 장병 채용 MOU 체결
상태바
쿠팡, 공군과 전역 예정 장병 채용 MOU 체결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2.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쿠팡)
(사진=쿠팡)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쿠팡이 공군과 협력해 전역 예정 우수장병의 채용에 나선다. 

양 기관은 계룡대 공군본부에서 전역을 앞둔 장병들의 채용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쿠팡과 공군은 전역을 앞둔 장병의 취업 부담을 덜어주고 군 출신 우수인재 추천 및 채용을 진행하기 위해 이번 협력을 추진한다. 

협약식에는 노재국 쿠팡 전무와 김영채 공군 인사참모부장 등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장병들의 취업 지원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쿠팡은 전역 예정 장병 대상 채용 확대, 취업박람회 등 채용 행사 적극적 참여, 공군은 FC(풀필먼트센터) 운영관리, IT 개발, 안전관리, 인사 분야 우수인재 추천, 직무설명회 개최 등에 힘쓸 예정이다. 

김영채 공군 인사참모부장은 “이번 합의서 체결을 통해 혁신의 모습을 보여주는 쿠팡이, 첨단무기를 운용 및 지원하며 전문적인 역량을 키워 국가에 헌신한, 공군의 통섭형 전문인재들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재국 쿠팡 전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수한 역량을 갖춘 공군 장병 여러분을 모실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쿠팡과 공군의 협약이 민군 채용 협력의 모범사례로 발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쿠팡은 전역 장병의 채용을 꾸준히 확대해 민군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소대∙중대를 이끈 경험 있는 장교, 실무 지식이 풍부한 부사관 등 군 출신 인재는 직무 적응이 빠르고 회사 업무에 대한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쿠팡에서는 다수의 육군 출신이 군 경력을 발판 삼아 FC 운영관리직, 채용 매니저 등으로 활약하고 있다. 쿠팡은 지난해 육군과도 군 출신 채용 및 인재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