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성적표 배부 시작..."어떤 대학 가야할까"
상태바
수능 성적표 배부 시작..."어떤 대학 가야할까"
  • 박지영 기자
  • 승인 2019.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수험생들이게 배부된 가운데 성적 사전 유출 사건에 대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해명했다.

당초 4일 수험생들에게 2020학년도 수능 성적표가 배부되야하지만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발표를 이틀 앞두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수험생 300여 명의 성적이 미리 유출되는 황당한 사건이 벌어졌다.

이에 지난 3일 교육과정평가원은 "수험생과 학부모들께 혼란을 야기해 심려를 끼친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사전 유출을 확인하면서도 "수능 성적은 당초 예정대로 4일 오전 9시에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평가원과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9시 56분부터 이날 오전 1시 32분까지 3시간 36분 사이에 수능 응시생 총 312명이 수능 성적증명서 발급 서비스에 접속해 본인 성적을 사전 조회 및 출력했다.

이들 학생이 조회한 성적은 올해 본 수능 성적이 맞는 것으로 확인됐는데 수능 성적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과거 수능 성적에 대한 증명서를 제공하는 대국민 상시 서비스다.

염동호 평가원 채점관리부장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수능 성적 브리핑에서 '수능 성적 입력 시스템이 몇 년간 같았다면 작년에도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성적 유출은 올해가 처음으로, 점검 결과 이전에는 없었다"고 밝혔다.

염 부장은 "로그 기록을 검색해서 내역을 살펴본 결과 이전에는 그런 기록이 없었고, 올해 처음 발생한 것으로 확인했다"며 "시스템 관리상 취약점은 상시로 있었다"고 말했다.

성기선 평가원장은 수능 성적을 발표 2∼3일 전 사전 조회한 312명의 수험생에게는 불이익을 주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성 평가원장은 "조사 후 자문이나 법적 검토를 받는 과정에서 특이상황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가능한 한 피해를 주지 않는 방향으로 하는 게 맞는다고 생각하고 있다"면서 "그 부분은 걱정 안 해도 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그만 실수도 허용되지 않는데 보안 문제가 발생해 송구하게 생각한다"면서 "제가 책임질 수 있는 부분은 책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적표가 수험생들에게 배부되면서 공교육기관과 입시업체 정시설명회가 본격적으로 열린다.

공교육기관 중에서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주최하는 정시 설명회가 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10일 오후 2시 서울 광운대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2020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를 진행한다. 서울교육연구정보원 진학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계열·점수대별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메가스터디는 5일 오후 2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20 정시 최종지원 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 수능 성적 발표 이후 정시 준비방법, 주요대 정시모집요강 분석, 역전을 위한 정시지원 전략 등을 소개한다. 연사로는 손주은 메가스터디그룹 회장과 남윤곤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이 나선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예약제로 홈페이지에서 등록해야 한다.

종로학원도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종로학원 2020 정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연다. 대학별 지원가능점수, 수학 나형 점수에 따른 최대 지원가능대학 집중 분석 등을 다룬다.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 오종운 종로학원하늘교육 평가이사, 김명찬 종로학원 학력평가연구소장,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장 등이 강연한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학부모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예약해야 한다.

대성학원은 7일 오후 2시 서울 성동구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2020 대입 최종지원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수능 채점 결과 발표에 따른 정시 합격 가능성과 올해 정시모집 최종지원전략 등을 다룬다.

이 밖에 커넥츠스카이에듀도 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진학사도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20학년도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비상교육과 서울 구로구청은 12일 오후 7시 구로구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대입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열고 유웨이는 16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2020학년도 정시 Final 설명회'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