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한국만 ‘앱 스토어’ 제3자 결제 허용
상태바
애플, 한국만 ‘앱 스토어’ 제3자 결제 허용
  • 이슈밸리
  • 승인 2022.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애플이 '앱 스토어'(애플의 앱 마켓)에서 모든 한국 앱에 대해 제3자 결제를 허용키로 했다. 애플이 한 국가의 모든 앱에 제3자 결제를 허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애플은 30일 자사 웹사이트 공지를 통해 “최근 대한민국의 전기통신사업법 규정은 대한민국에서 앱 마켓 사업자에 의해 배포되는 앱이 앱 내에서 대체 결제 처리 옵션을 제공하도록 허용되어야 한다고 수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법률에 따라, 개발자는 StoreKit External Purchase Entitlement(외부 구입 권한)를 사용할 수 있”다고 공지하면서 “이 권한을 통해 대한민국에서만 배포되는 앱 스토어의 앱에 대체 앱 내 결제 처리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했다. 

애플은 자사의 앱 내 구입 시스템을 계속 사용하고자 하는 개발자는 추가 조치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이 권한을 사용할 경우 앱스토어의 안전한 보안 지불 시스템 외부에서 이뤄지는 지불을 검증할 수 없기 때문에 구입 요청, 가족 공유와 같은 일부 앱스토어 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없게 된다고 애플은 설명했다.

공지는 애플 사이트 영문(https://developer.apple.com/news/?id=q0feipe4)과 국문 (https://developer.apple.com/kr/news/?id=q0feipe4)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출처=애플 앱 사이트)
(자료출처=애플 앱 사이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