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21호골' 손흥민, 아스널전 평점 8…"토트넘 3골 모두 관여"
상태바
'리그 21호골' 손흥민, 아스널전 평점 8…"토트넘 3골 모두 관여"
  • 이슈밸리
  • 승인 2022.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이슈밸리=디지털뉴스팀]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득점에 성공하는 등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토트넘)이 영국 현지에서 호평을 받았다.

손흥민은 1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1-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순연경기에서 쐐기골을 넣으며 3-0 완승에 기여했다.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전반 22분 세드릭 소아레스에게 파울을 당하며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이를 해리 케인이 득점으로 연결, 토트넘은 리드를 잡았다.

손흥민은 전반 37분 코너킥 상황에서 정확한 크로스를 보냈다.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머리로 방향을 살짝 바꾸자 케인이 몸을 날리며 헤딩 슈팅, 두 번째 골을 넣었다.

앞서 2골에 관여했던 손흥민은 후반 2분 직접 골까지 터뜨렸다. 케인이 상대 수비수와 경합하는 과정에서 뒤로 흐른 공을 오른발 다이렉트 슈팅으로 연결, 쐐기골을 터뜨렸다.

3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한 손흥민은 EPL 21호골을 기록, 이 부문 선두인 모하메드 살라(리버풀·22골)와의 격차를 1골로 좁혔다.

경기 후 영국 매체 이브닝 스탠다드는 손흥민에게 평점 8점을 주며 "손흥민은 빼어난 기량을 자랑하며 토트넘이 기록한 3골에 모두 관여했다. 이날 득점으로 살라와의 득점왕 경쟁도 계속 이어가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매체는 케인에게 평점 9점을 부여하며 가장 좋은 활약을 펼쳤다고 평가했다.

풋볼 런던은 손흥민에게 팀 내 최고 평점인 8점을 줬다. 이 매체는 "아스널의 롭 홀딩이 경기 초반부터 파울을 했지만 손흥민은 주눅 들지 않았다. 더 많은 골을 원한 손흥민은 전반 27분 교체된 것에 불만을 표시했지만 토트넘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15일 펼쳐지는 번리와의 경기를 염두할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스카이스포츠도 손흥민에게 평점 8점을 부여하며 손흥민의 아스널전 활약에 박수를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