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블록체인 게임으로 부활
상태바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블록체인 게임으로 부활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2.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피처폰 시절 대표 국민 게임으로 불리었던 '미니게임천국'이 블록체인 게임으로 다시 돌아온다.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을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 생태계에 합류시킨다고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피처폰 시절인 2000년대 당시 전 시리즈 누적 다운로드 1900만 건을 돌파하며 국민 게임으로 불린 컴투스의 대표 히트작으로, 버튼 하나만으로 간단히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미니 게임 패키지 형식의 캐주얼 아케이드 장르이다.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접목, 토큰 이코노미로 이용자들이 플레이 성과를 직접 소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직 국내에선 P2E 게임 서비스가 불가능 하기에 한국과 일부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유저들이 블록체인 게임으로 변모한 '미니게임천국'을 즐길 수 있다.

컴투스는 기존의 인기 요소였던 간편한 조작감과 몰입감 높은 게임성은 그대로 살리면서 모바일게임 트렌드에 맞춘 플레이 요소를 추가, 기존 원작 팬들은 물론 새롭게 접하는 MZ세대의 취향까지 모두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또 다양한 도전 과제와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더하고, 랭킹 시스템과 클랜 기능으로 경쟁 플레이와 커뮤니티 요소를 강화하면서 총 13개의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