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공소장 변경
상태바
검찰,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공소장 변경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2.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슈밸리)
(사진=이슈밸리)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 검찰이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이 받은 뇌물액을 2억여원에서 5억2900여만원으로 늘리는 공소장 변경 신청을 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는 10일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윤 전 서장의 1회 공판에서 3억2900여만원의 뇌물수수액을 추가하는 검찰의 공소장 변경 신청에 허가한다고 밝혔다.

변경된 공소장에는 윤 전 서장이 세무사 안모씨로부터 수수한 뇌물액이 추가됐다.

검찰은 공소장 변경에 대해 "종전 공소사실과 포괄일죄 관계에 있는 범죄사실을 추가하는 취지"라고 했다.

이와 관련 윤 전 서장의 변호인은 "검찰이 추가 기소를 하지 않고 공소장을 변경하는 것은 공소시효 문제 때문인 것 같다"며 편법을쓰고 있다고 했지만 재판부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앞서 윤 전 서장은 2004년 10월부터 2012년 3월까지 안씨로부터 1억6000여만원을 받고 2011년 2월부터 12월까지육류 수입업자 김모씨로부터 4300여만원을 제공받은 혐의로 기소된 바 있다.

이에 대해 윤 전 서장 측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윤 전 서장 측은 "공소사실 부인 취지 등을 말씀드리려면 전체적으로 기록을 다 봐야할 것 같다"며 추가된 혐의에 대한수사기록을 확인하고 전체 의견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윤 전 서장은 해당 사건 외에도 불법 브로커로 활동하며 금품을 받는 등 변호사법 위반 혐의로 1심 재판을 받고 있다.

윤 전 서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측근으로 알려진 윤대진 법무연수원 기획부장의 친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