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할리우드 인근 또 대형산불...워너브러더스 '대피령'
상태바
美할리우드 인근 또 대형산불...워너브러더스 '대피령'
  • 박지영 기자
  • 승인 2019.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인근에서 산불이 발생했다.

10일(현지시간) CNN, NBC 등 미국 매체는 9일 오후 1시 52분 경 할리우드 노스 바함 블러버드 근처에서 산불 ‘바함 파이어’가 발생해 캘리포니아 소방국이 현재 발화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보도했다.

'바함 파이어'로 명명된 이 산불은 전날 오후 1시 52분께 할리우드 노스 바함 블러버드 근처에서 일어났으며, 캘리포니아 소방국이 현재 발화 원인을 조사 중이다.

이 불로 LA의 주요 상징물 중 하나인 할리우드 사인 근처에서 연기가 피어올랐다고 목격자들은 전했다. 연기 기둥은 샌타모니카 해변과 멀리 샌퍼낸도 밸리에서도 발생했으며 또한 미국 메이저 영화사 워너브러더스 건물에도 대피령이 내려져 직원 등이 급히 피신하기도 했다.

현지 소방당국은 ‘바함 파이어’가 34에이커(13만7593.11㎡)의 산림 등을 태우고 더 확산하지는 않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약 300명의 소방대원이 출동해 진화 작업을 벌인 끝에 불은 15% 이상 진화돼 이날 큰 불길은 잡힌 상태다.

캘파이어는 "불로 손상을 입은 건물은 없다. 바람이 강하지 않아 불이 크게 번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현장에는 약 300명의 소방대원이 출동해 진화 작업을 벌였다.

한편 캘리포니아주에서는 지난달 북부 와인 산지인 소노마 카운티와 남부 LA 북서부 부촌인 벨에어 인근 등지에 10여 건의 대형 산불이 발화해 상당한 규모의 재산 피해를 냈으며, 산불 예방을 위한 강제단전으로 약 200만 명의 주민이 전기 공급에 차질을 받는 등 큰 불편을 겪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