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023 수능 첫 테스트 3월 학평...코로나 확진자 재택시험
상태바
오늘 2023 수능 첫 테스트 3월 학평...코로나 확진자 재택시험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2.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을 앞두고 첫 전국 모의고사인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가 24일 실시되는 가운데 등교하지 못하는 학생은 재택 시험을 치르게 된다.

서울시와 경기도교육청은 전국 고등학교 1~3학년 95만여명이 3월 학평에 응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3월 학평은 밀집도 조정을 위해 학년별로 다른 날 시험을 치렀던 전년도와 달리 올해는 모든 학년이 같은 날 시험을 본다.

대신 점심시간과 휴식시간을 일부 조정해 안전한 시험 여건을 조성한다. 점심시간을 10분 연장해 급식실 밀집도를 완화하고 1교시 국어영역 종료 후 휴식시간을 10분 단축해 운영한다. 마지막 탐구영역까지 종료되는 시각은 오후 4시37분으로 수능 4교시 종료 시각과 같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을 받아 등교를 할 수 없는 학생은 재택으로 시험을 보게되는데 전국연합학력평가 온라인시스템에서 영역별 시작 시간에 맞춰 제공되는 문제지를 내려받아 응시할 수 있다.

재택 응시자에게는 성적표가 제공되지는 않지만 오는 4월14일 각 학교에 제공되는 성적 분석자료를 통해 본인 성적을 추정할 수 있다.

이번 3월 학평에서 고1~3학년 모두 수능 체제와 마찬가지로 국어·수학·탐구영역에서 문·이과 계열 구분 없이 시험을 치른다.

먼저 고3은 국어·수학영역에서 공통+선택과목 체제로 치르고 탐구영역에서는 계열 구분 없이 최대 2과목을 선택해 응시하며 고2는 국어·수학에서 공통과목만 응시하고 탐구영역은 고3과 마찬가지로 2과목을 선택한다.

그리고 고1은 중학교 교육과정 이수에 따른 학습 수준을 평가받는다. 국어·수학에서는 공통과목을 치르고 탐구영역에서는 통합사회, 통합과학 과목을 모두 본다.

서울시교육청은 "학평을 통해 고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이 수능 준비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고 학력 진단과 성취도 분석을 하면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