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1골 1도움 토트넘 승리 이끌며 최고 선수 평가
상태바
손흥민, 1골 1도움 토트넘 승리 이끌며 최고 선수 평가
  • 이슈밸리
  • 승인 2021.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손흥민이 5일(한국 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의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3-0 완승을 이끌며 최고 선수로 선정됐다. 

이날 손흥민은 2-0으로 앞서고 있던 후반 32분에는 벤 데이비스의 패스를 받아 침착하게 오른발 슈팅을 시도해 승리를 이끌었다. 리그 6번째 골이다. 

손흥민의 이날 2개의 공격포인트를 추가해 올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10개의 공격포인트(7골 3도움)를 달성했다. 

영국 축구 전문 매체 풋볼런던은 손흥민에게 팀에서 가장 높은 평점 9점을 부여했다. 선제골을 넣은 모우라가 손흥민과 같은 평점 9점으로 최고 평가를 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경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많은 활약을 펼친 끝에 모우라의 선제골을 도왔다. 또한 다빈손 산체스가 터뜨린 팀의 2번째 골도 손흥민의 코너킥에서 시작됐다"며 "마지막에 골까지 더해지면서 손흥민은 1골 1도움으로 기분 좋은 날을 보냈다"고 설명했다.

이브닝 스탠다드는 "지난 3일 브렌트포드전 득점 후 또 골을 넣으면서 상승세를 탔다"며 손흥민에게 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7점을 줬다. 모우라와 올리버 스킵, 벤 데이비스가 가장 높은 8점을 기록했다.  

영국 스포츠전문 매체 스카이 스포츠도 손흥민에게 평점 7점을 부여했다. 모우라가 유일하게 8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