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사내 친환경 문화 확산` ESG 환경교육 실시
상태바
안랩, `사내 친환경 문화 확산` ESG 환경교육 실시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1.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랩)
(사진=안랩)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안랩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내재화의 일환으로 사내 환경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쓰레기 전문가인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장과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소셜벤처 트래쉬버스터즈의 곽재원 대표를 초청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 홍수열 소장은 `잘못된 분리배출 상식`을 바로잡고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소개했다. 

안랩 임직원들은 배달 용기와 비닐 등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재활용품 처리 공정 등 생활 속에서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해 궁금했던 점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어진 교육에서 곽재원 대표는 최근 확산하고 있는 다회용컵 사용 서비스를 소개하고, 환경을 위한 재사용문화 확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강의와 동시에 실시간 스트리밍으로도 진행됐다. 

안랩은 교육 내용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당일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임직원 등 전 직원이 시청하도록 사내 시스템에 제공할 예정이다.

인치범 안랩 ESG TF장 상무는 “회사는 경영진 의사결정으로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한 환경, 인권, 반부패 등 ESG 관련 교육을 내년부터 매분기 진행할 계획”이라며 “회사생활에 실제 도움을 주는 ESG 관련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