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9호 태풍 '하기비스' 발생 가능성 제기..."가을 태풍 또 오나"
상태바
제 19호 태풍 '하기비스' 발생 가능성 제기..."가을 태풍 또 오나"
  • 권동혁 기자
  • 승인 2019.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윈디닷컴)
(사진=윈디닷컴)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제18호 태풍 ‘미탁’이 큰 피해를 안긴 가운데 제19호 태풍의 발생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 불안감을 자아내고 있다.

4일 민간 기상업체 윈디닷컴 등에 따르면,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회전 기류가 포착으며 이 회전 기류가 태풍으로 발달한다면 제19호 태풍 ‘하기비스’가 된다.

하기비스는 필리핀이 제출한 이름으로 ‘빠름’을 의미하며 제 18호 태풍 ‘미탁’까지 올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준 태풍은 총 7개로 관측 이래 가장 많았다.

윈디닷컴은 하기비스가 이르면 10일쯤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며 13일 쯤 대만 인근 해상에 상륙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이에 기상청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태풍이 발생할 가능성은 있다. 조건이 대략 갖춰진 상태”라며 “해수면의 온도도 평년보다 1도 정도 높다”라고 밝혔다.

또한 기상청은 "태풍이 발생하더라도 한반도 방향으로 와 영향을 주는 것은 별개의 문제"라며 "통계로 보면 올 가을 우라나라가 추가로 태풍 영향을 받을 가능성은 낮지만 그렇다고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정확한 피해 규모를 계속 파악함과 동시에 추가 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안전관리 작업도 이어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