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대선주자들, 홍준표 "조국 수사 과잉" 집중 비판
상태바
야권 대선주자들, 홍준표 "조국 수사 과잉" 집중 비판
  • 이슈밸리
  • 승인 2021.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 국회 모습 (사진=이슈밸리)
여의도 국회 모습 (사진=이슈밸리)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조국 일가 수사는 과잉·정치수사였다“고 발언한 가운데 국민의힘 대권주자들이 이 발언을 한 홍 의원을 향해 총공세를 퍼부었다. 

홍 의원은 전날 TV조선 토론회에서 "조국 전 가족 수사가 가혹하지 않았다고 국민이 지금도 생각한다면 제 생각을 바꿀 수밖에 없다"면서도 "그러나 전 가족 몰살 사건은 제 수사 철학으로는 받아들이기 어려운 정치수사였다"고 했다.

이와 관련 유승민 전 의원은 17일 오전 국회에서 이준석 대표와 면담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홍 의원의 '조국 일가 과잉수사' 발언에 대해 "1가구 1범죄 이렇게 딱 잘라서 그 이상은 수사나 구속도 안 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비판했다.

하태경 의원도 라디오 인터뷰에서 "홍 의원의 답변을 듣고 심장이 부들부들 떨렸다"며 "경쟁자를 공격하기 위해 공정의 가치마저 버린 것으로, 국민에게 무릎 꿇고 사죄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도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홍 의원의 문제의 발언에 대해 "실언한 것"이라고 평가하며 "가족 중에 대표자만 구속한다 이런 논리는 적어도 조국 사건에 적용할 것은 아니다"고 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홍 의원 비판에 가세했다. 

진 전 교수는 16일 밤 페이스북에 “홍준표 후보가 민주당 지지층의 역선택을 유도하기 위해 던진 발언이라고 본다”며 “그 귀한 말씀은 수사가 한참 진행 중일 때 하셨어야지, 그럼 최소한 진정성을 인정받을 수는 있었을 것”이라고 적었다.

이어 “이 판 자체가 그 사건 때문에 열린 거나 다름없는데 크게 잘못 판단하신 것 같다”며 “윤석열 잘 한다고 파이팅 외치시던 분이…조국 사태 당시 홍준표의 수사철학은 이랬다”고 지적하며 과거 기사를 올렸다. 해당 기사는 홍 후보가 윤석열 검찰총장의 조국 수사에 대해서 칭찬한 내용이다.

'선명성'을 무기로 '무야홍'(무조건 야권후보는 홍준표) 신드롬을 일으키며 최근 여론조사에서 야권 내 '빅2'로 떠오른 홍 의원에 대해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이 집중 견제하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