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윤석열 '고발사주 의혹' 입건...대선정국 파장 불가피
상태바
공수처, 윤석열 '고발사주 의혹' 입건...대선정국 파장 불가피
  • 이슈밸리
  • 승인 2021.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출처=국민의힘)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출처=국민의힘)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국민의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근 검사의 '고발 사주' 의혹 관련 윤 전 총장을 피의자로 전환한 것으로 확인됐다. 공수처가 윤 전 총장을 정식 입건하면서 대선정국에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   

공수처 관계자는 10일 "윤 전 총장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4개 혐의로 입건했다"면서도 “유죄가 있거나 혐의를 포착한 것은 전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아주 신속하게 수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공수처 관계자는 오후 정부과천청사 공수처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전 총장을 전날(9일) 입건했다"며 "입건자는 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 및 윤 전 총장 2명"이라고 말했다.

이 사건은 지난해 총선 직전인 4월 3일과 8일 당시 손준성 검사가 김웅 미래통합당 송파갑 후보(현 국민의힘 의원)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등 11명의 고발장을 전달했고 김 후보는 이를 당 법률지원단에 전달했다는 게 인터넷매체 뉴스버스가 지난 2일 보도한 것이 이 사건 의혹의 요지다.

공수처는 윤 전 총장을 입건하면서 필요할 경우 대검찰청이 진행 중인 진상조사 자료 등도 요청해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대검이 제보자 휴대전화와 수사정보정책관실 PC를 확보한 만큼 상호 협조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수사에 진전이 있으면 윤 전 총장 소환 조사까지 이어질 전망이나, 소환 시점을 예상하기는 현재로선 쉽지 않다.

앞서 공수처는 이날 오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 핵심 인물로 지목되는 국민의힘 김웅 의원 사무실과 손준성 검사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