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고발사주 의혹’ 관련 김웅·손준성 자택·사무실 압수수색
상태바
공수처 ‘고발사주 의혹’ 관련 김웅·손준성 자택·사무실 압수수색
  • 이슈밸리
  • 승인 2021.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욱 공수처장 (사진출처=공수처)
김진욱 공수처장 (사진출처=공수처)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가 1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 핵심 인물로 지목되는 국민의힘 김웅 의원과 손준성 검사의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공수처 수사3부(최석규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10시 10분께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3층의 김웅 의원실에 검사와 수사관 6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또 공수처는 이날 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의 자택 및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두 사람은 총선 직전인 지난해 4월 3일과 8일 당시 손준성 검사가 김웅 미래통합당 송파갑 후보(현 국민의힘 의원)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등 11명의 고발장을 전달했고 김 후보는 이를 당 법률지원단에 전달했다는 게 인터넷매체 뉴스버스가 지난 2일 보도한 이 사건 의혹의 요지다.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해 국민의힘 의원들이 김웅 의원 압수수색 현장을 찾아 "과잉수사 아니냐"고 항의하자, 공수처 측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영장을 집행하는 것"이라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원내대표는 기자들의 관련 질문을 받고 "야당이 제기한 문제에 대해서는 지지부진, 세월을 늦추기만 하다가 여당 측에서 제기한 문제에 대해서는 전광석화처럼 기습남침한다"며 "심각한 야당 탄압"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우리 당으로 들어온 공익제보를 어떻게 처리할지는 정당의 문제지 공수처가 개입할 사안이 결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공수처는 지난 6일 시민단체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의 고발장을 접수한 뒤 기초 조사를 벌이며 직접 수사 여부를 검토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