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화장지·기저귀·세척제의 표시·광고 집중 점검
상태바
식약처, 화장지·기저귀·세척제의 표시·광고 집중 점검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1.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위생용품의 표시·광고를 확인해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자 전국 17개 시·도와 함께 13일부터 30일까지 위생용품의 표시·광고 사항을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인터넷 쇼핑몰, 오픈마켓, 지면 등의 표시‧광고를 지방식약청과 지자체가 나눠서 중복되지 않도록 점검하며 지난해 행정지도를 받은 업체와 미점검업체는 필수 점검 대상에 반드시 포함시켰다.

또한 점검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위생용품감시원을 참여시켜 허위·과대 광고를 모니터링 한다.

주요 점검 품목은 미용·화장실용 화장지, 어린이용·성인용 기저귀, 세척제 등이며 점검내용은 KC(국가통합인증)·유기농·친환경인증 허위 표시, 재생펄프 제품을 천연펄프로 허위 표시, 제조연월일·관할기관 허위 표시 등이다.

참고로 지난해 611개 업체의 1,454개 제품을 점검한 결과 위생용품” 미표시 등(10건), 관련 법령 허위 표시(5건), 부적절한 비교 광고 등(2건)을 적발해 시정 조치했다.

식약처는 "이번 점검이 위생용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안전한 유통 질서 확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적발된 업체는 행정처분과 함께 고발 조치 등 엄중히 조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