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인하대 등 대학기본역량진단 최종탈락
상태바
성신여대·인하대 등 대학기본역량진단 최종탈락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1.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전국 52개 대학·전문대학이 교육부가 실시한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최종 탈락했고 이에 대한 이의신청은 단 한 건도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3일 대학구조개혁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최종결과를 각 대학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최종결과는 가결과와 동일했는데 평가에 참여한 285개 대학 중 4년제 대학 25곳, 전문대학 27곳 등 총 52곳이 최종 탈락했다. 이 대학들은 내년부터 3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따른 일반재정지원을 받지 못한다.

올해 대학혁신지원사업 예산을 기준으로 하면 한 대학당 평균 51억원씩 3년간 총 150억원가량 지원받는다. 전문대학은 한 해 38억원씩 3년간 110억원의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비를 받게 된다.

반면 하위 27%에 해당하는 52개 대학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탈락했다. 내년부터 3년간 일반재정지원을 받을 수 없다. 4년제 대학 25곳, 전문대학 27곳이 최종 탈락했다. 52개 대학 중 47개교가 이의를 제기했지만 단 한 건도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탈락한 대학들은 가결과 발표 이후 재정난뿐 아니라 부실대학이라는 오명을 쓸 수 있다며 우려하고 있다. 

이에 교육부는 이번에 탈락한 대학들이 일반재정지원 사업에서만 제외됐을 뿐 다른 재정지원 사업 신청이나 국가장학금·학자금 대출에는 자격 제한이 없다고 설명했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