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조국 딸 의전원 입시 의혹 오늘 최종 결론 발표
상태바
부산대, 조국 딸 의전원 입시 의혹 오늘 최종 결론 발표
  • 이슈밸리
  • 승인 2021.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 (사진=이슈밸리)
법원 (사진=이슈밸리)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부산대가 조국 전 장관 딸 조민 씨의 의학전문대학원 입시 의혹과 관련해 24일 최종 결론을 내려 발표한다. 

부산대는 이날 오후 1시30분 대학본부 본관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전원 졸업생 조씨에 대한 공정위 조사와 대학본부의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는 부산대 입학전형공정위원회가 조민씨가 입학한 2015학년도 입학전형에 대해 자체조사를 진행한 지 4개월여 만이다.

앞서 공정위는 지난 18일 전체회의를 열고 그동안의 조사에 대한 최종 결론을 내렸다. 당시 전체회의에서는 공정위 활동과 정경심 동양대 교수 항소심 판결문 검토 결과를 종합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대는 공정위로부터 최종 결과를 보고 받은 후 학사행정상의 검토 과정을 거쳐 이날 최종 결론을 내리는 것이다. 

관심은 부산대의 판단이 조씨 모친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 1·2심 유죄 판단과 일치할지 여부다. 만약 조씨의 부산대 의전원 입학이 취소될 경우 의사면허도 무효가 될 가능성이 높다.

법원은 정 교수에 대한 원심과 항소심은 조씨가 대입에 활용한 소위 '7대 스펙'이 허위라고 판단해 정 교수에게 징역형을 선고한 바 있다.

현행 의료법 제5조는 의대에서 학사학위를 받은 경우와 의전원에서 석사 또는 박사학위를 받은 경우에만 의사 면허 취득 자격을 부여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