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4 17:51 (월)
조국 임명 후...'문재인 탄핵' vs '문재인 지지' 실검 장악
상태바
조국 임명 후...'문재인 탄핵' vs '문재인 지지' 실검 장악
  • 권동혁 기자
  • 승인 2019.09.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강행한 가운데 '문재인 탄핵', '문재인 지지'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10일 오전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선 ‘문재인탄핵’과 ‘문재인지지’가 검색어 1,2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9일 문 대통령이 조 장관을 임명한 이후, 이를 지지하거나 비판하는 이들이 일정한 검색어를 상위권으로 올리며 기싸움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날 문 대통령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등 6명 장관 및 장관급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재가했다. 법무부 장관에 조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 최기영, 여성가족부 장관에 이정옥,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에 한상혁,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에 조성욱, 금융위원회 위원장에 은성수 후보자를 각각 임명했다.

문 대통령은 조 장관 임명 재가에 대해 "명백한 위법행위가 확인되지 않았는데도 의혹만으로 임명하지 않는다면 나쁜 선례가 될 것"이라며 "저와 함께 권력기관 개혁을 위해 매진했고 성과를 보여준 조국 장관에게 그 마무리를 맡기고자 한다는 발탁 이유를 분명하게 밝힌 바 있다. 그 의지가 좌초돼선 안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7일 조 장관이 후보로 등장했을 때, 조 장관의 법무부 장관 적격성 여부를 놓고 누리꾼들이 ‘조국힘내세요’와 ‘조국사퇴하세요’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린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