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수도권 태풍 '파사이' 강타...피해속출
상태바
日 수도권 태풍 '파사이' 강타...피해속출
  • 박지영 기자
  • 승인 2019.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상청)
(사진=기상청)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제15호 태풍 파사이가 일본 열도 중부 지바시 일대에 상륙해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AFP통신과 마이니치 신문 등에 따르면 9일 오전 5시 직전 시속 216km 강풍을 동반한 태풍 '파사이'가 도쿄만을 강타한 뒤 지바현에 상륙했다.

일본 기상청은 파사이가 통과하는 9일 낮 12시까지 일본 중부 및 동부에 200~300mm의 폭우가 쏟아질 수 있다며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일본 구조당국은 비바람이 '기록적인 수준'에 이를 수 있다고 보고 지바현과 가나가와현 일대 주민 39만명 이상에게 강제 대피 경보를 발령했다.

파사이 중심기압은 960헥토파스칼, 중심 부근 최대풍속이 40m, 최대 순간풍속은 60m에 달하고 있다.

중심 남동쪽 90km 이내와 북서쪽 70km 이내에서는 풍속 25m 이상의 폭풍이 몰아치고 있다.

간토 지방이 폭풍역에 들어가면서 지바시에는 오전 4시30분 시점에 역대 최고인 최대 순간풍속 57.5m의 강풍이 불었다.

발달한 비구름이 밀어닥침에 따라 오전 4시30분까지 1시간 동안 도쿄 일부 지역에는 71.5mm의 집중호우가 내렸다.

파사이는 최대 순간 풍속이 60m로 관측된 시즈오카에서는 최소 10채의 가옥이 파손되고 자동차가 날아가는 등 강풍 피해가 속출했다.

아직까지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으나 전날 오후 시즈오카에서 서핑을 즐기던 8명이 바다로 휩쓸려가 병원으로 이송되는 일이 있었고, NHK 등 현지 방송에는 도쿄 남쪽 다테야마에 있는 한 주유소에서 강풍에 지붕이 무너지는 모습이 보도되기도했다.

일본 기상청은 "태풍으로 인해 갑자기 비바람이 강해지고 맹렬한 바람이 불 수 있다"며 "폭풍 외에도 호우에 의한 저지대 침수, 강 범람, 토사 재해, 높은 파도를 엄중히 경계해야 한다. 침수 위험이 있는 지역에서는 건물 2층 이상에서 신변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