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코로나 전쟁 끝 보이기 시작했다. 집단면역으로 가고 있다“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코로나 전쟁 끝 보이기 시작했다. 집단면역으로 가고 있다“
  • 이슈밸리
  • 승인 2021.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출처=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사진출처=청와대)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코로나와의 전쟁에서 끝이 보이기 시작했다.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면서 집단면역으로 다가가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취임 4주년 특별연설에서 이같이 말하고 “집단면역이 코로나를 종식시키지 못할지라도 덜 위험한 질병으로 만들 것이고 우리는 일상을 회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상황과 관련 "백신 접종으로 일상회복의 대장정이 시작됐다. 좀 더 접종이 빨랐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면서도 "백신 접종에 앞서가는 나라들과 비교도 하게 되지만, 백신 개발국이 아니고, 대규모 선 투자를 할 수도 없었던 우리의 형편에, 방역 당국과 전문가들이 우리의 방역 상황에 맞추어 백신 도입과 접종 계획을 치밀하게 세우고 계획대로 차질없이 접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은 정당한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가 어느 선진국보다도 방역 모범국가가 될 것이라고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다. OECD 국가 가운데 코로나 이전 수준의 경제를 가장 빠르게 회복하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다"라며 "위대한 국민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백신 추가 물량 확보 △백신 접종 속도 목표 상향 △국내 백신 개발 총력 지원 등을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목표를 상향해 6월 말까지 1300만 명 이상 접종할 계획이고, 9월 말까지 접종대상 국민 전원에 대한 1차 접종을 마쳐, 11월 집단면역 달성 목표를 당초 계획보다 앞당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