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장관·정책실장·비서실장, 기업인들 활발히 만나라”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장관·정책실장·비서실장, 기업인들 활발히 만나라”
  • 이슈밸리
  • 승인 2021.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대통령은 31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열린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열린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청와대)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새로 부임한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을 만난 자리에서 “정부 부처와 청와대 정책실장과 비서실장이 기업인들과 활발히 만나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열린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최태원 회장에게 유 실장과 이 실장을 소개하며 이 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유영민 실장은 실물경제 상황을 잘 아시니 긴밀히 소통하시고, 이호승 신임 정책실장은 정책실장 맡고 처음 만나시는 것 아니냐”면서 “경제 부처, 정책실장, 비서실장 모두 기업인들하고 활발하게 만나서 대화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에 음습하게 모임이 이루어지면서 뭔가 정경유착처럼 돼버리는 부분이 잘못된 것이지, 공개적으로 기업들의 애로를 듣고 정부의 해법을 논의하는 것은 함께 힘을 모아 나가는 협력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경제를 회복해서 도약하고, 선도국가로 가기 위해 경제계나 정부가 같은 마음을 가지고 소통해 나가고, 그런 과정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규제혁신 문제도 소통을 활발히 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박용만 전임 회장 시절 규제 샌드박스 등을 통해 규제를 많이 완화하는 성과를 거뒀는데 그 부분을 더욱더 가속화해 달라”고 주문하면서 “상의를 통해 수집되는 기업들 의견을 정부는 최우선적으로, 정례적으로 협의해서 함께 해법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대한상의 회장으로 취임한 최태원 회장을 축하하면서 “4대 그룹 회장의 취임은 처음이라 뜻 깊다”고 말하면서 “SK그룹은 불화수소 국산화를 통한 소재 자립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생산으로 환란(患亂) 극복에 기여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이에 대해 최태원 회장은 “대통령께서 친히 와 주셔서 감사하다. 상공인들이 기운을 북돋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